서비스안내

착한 꿈이 자라는 에프터스쿨·시니어 아이케어(i-care)센터

자주하는 질문

FAQ검색

찾으시는 답변이 없으면
1: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1:1 문의하기

전화상담

02-123-1234

월-금 am 11:00 - pm 05:00
점심시간 : am 12:00 - pm 01:00

FAQ 목록

  1. Q

    서울강남시니어클럽은 사설업체인가요? 

    A

    아닙니다. 서울강남시니어클럽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정받아 서울시와 강남구 지원하에 운영되는 정부 지원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입니다.  

  2. Q

    일시적인 서비스 지원은 안되나요?

    A

    일시적인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와 학습/보육자간의 관계형성을 위해 매월, 혹은 매주 3회라도 정기적으로 이용하시는 가정에 활동 가능한

     

    매니저를 선정하여 지속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Q

    하루 2시간만 보육 도움을 받고자 하는데,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

    보육매니저의 기본적인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 기본 이용시간이 규정(종일제 8시간, 시간제 4시간) 되어 있습니다.

     

    학습매니저의 같은 경우에는 단가가 상이하지만 기본 2시간을 정해  활동을 연계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제 2시간을 이용하셔도 기본 4시간 요금이 적용됩니다.

     

    *이용요금 참고 바랍니다 ^^ 

  4. Q

    저소득층은 이용요금에 대한 혜택이 왜 없나요? 

    A

    저소득층인 경우, 거주 지역마다 학습/보육도우미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중복신청에 대해 제한하고자, 저소득의 경우 할인 요금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본 사업은 여성시니어 또는 시니어 일자리 지원 목적으로 소득으로 인해

     

    보육지원 혜택을 받지 못한 가정과 연계하여 학습서비스와 보육서비스 제공과 함께 여성 시니어 학습/보육매니저에 대한 이용권장을 목적으로 합니다 

  5. Q

    신청하면 바로 이용가능한가요? 

    A

    신청 후 면접과 함께 보육매니저 선정이 되면, 매니저와의 일정 조정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시간과 장소 등 근무여건이 맞지 않아 활동 가능한 보육매니저가 없으면 서비스 이용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용을 원하는 시점 한 달 전에 미리 예약해 주시면 좋습니다.  

  6. Q

    우리 아이는 낯가림이 심한 편인데 괜찮을까요? 

    A

    아이가 자라면서 낯가림을 하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낯가림 때문에 걱정하실 이유는 전혀 없으시며 다만 엄마와 떨어져서 처음 보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기에게는 상당한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므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직장에 복직하실 경우 출근 예정일보다 일주일이나 10일정도, 먼저 어머니와 아기, 아동, 학습/보육매니저 세 사람이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면서

     

    어머니께서 신뢰하시는 사람이고 앞으로 아기와 놀아줄 사람이라는 것을 인지 시켜주시면 적응하는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7. Q

    학습매니저나 보육매니저가 자주 바뀌지는 않나요? 

    A

    아이의 정서적 안정 및 효율적인 학습 향상을 위해 학습시터 및 돌봄시터가 자주 바뀌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정기적(일정한 요일. 일정한 시간)으로 이용을 희망하시는 가정에서는 사전 면접을 통해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학습시터와 돌봄시터를 파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8. Q

    학습매니저와 보육매니저들의 신원은 확실한가요? 

    A

    본 센터에서는 매년 서류 및 면접심사, 교육, 활동평가를 거쳐 학습매니저와 보육매니저를 선발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력서 외에 건강진단서, 범죄 및 수사경력 조회의 절차를 거쳐야 수요처 가정에 파견이 될 수 있습니다.  

  9. Q

    학습매니저와 보육매니저의 역할은 어디까지인가요? 

    A

    1. 학습매니저 : 아이 학습지도와 관련된 모든 업무 (논술, 수학, 영어 외 학원숙제, 학교숙제, 선행학습 등) 외의 등하원,

                          기본 2시간 학습지도 후 학습 추가시간 또는 추가 보육시간에는 돌봄서비스와 동일합니다.

     

    2. 보육매니저 : 아이와 관련된 일 즉 젖병소독하기, 간식먹이기, 책 읽어주기, 종이접기, 그림 그리기, 그 외 병원 다녀오기,

                          학교 및 어린이집 등하원 지원 등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신, 동일하게 가족의 식사준비, 청소, 세탁 등 가사 일은 하지 않습니다.  

  10. Q

    학습일지, 보육일지 및 근무관리 대장은 어떻게 활용하는 것인가요? 

    A

    서비스 이용가정 학습일지와 보육일지 및 근무관리 대장을 보관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세요. 
     

    학습일지와 보육일지 및 근무관리 대장은 매일(1일), 매시간 확인해주세요.(필수)

     

    학습매니저와 보육매니저의 근무시간 미확인에 따른 확인(서명)은 부모님 책임으로 간주합니다.

     
    근무관리대장 및 보육일지는 매월 마지막 주(또는 셋째주)에 학습/보육매니저를 통해 센터에서 일괄 회수 및 보관합니다.

     

    이를 토대로 이용내역서가 각 수요처로 전달되오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11. Q

    서비스 이용시간을 변경 또는 서비스를 종료해야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서비스 이용변경을 원하실 때에는 최소 15일 전에 센터 담당자에게 알려주세요. 보육매니저를 통해서 일정 및 시간을 임의 변경하여

     

    전달 할 수 없습니다.


    센터에 알리지 않고 이용변경 시 서비스를 중단하며, 이에 따른 요금은 돌봄서비스 제공여부와 상관없이 그대로 청구됩니다

     

    서비스 이용시간 변경 시 보육매니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 사회복지사와 상담 바랍니다.  

이용약관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센터소개
서비스안내
활동매니저소개
신청·지원
커뮤니티
기타서비스
닫기